본문 바로가기

문화/공연.전시

비보이·팝핀 등 대학생 춤꾼들 기량 겨룬다

30일 제2회 전국 대학 댄스동아리 배틀 대회 ‘대-접전’ 개최



(2016.07.27)


전국 대학교 스트릿 댄스동아리의 최강자를 가리는 배틀 대회 ()-접전30일 오후 1시 홍대입구 하나투어 V홀에서 개최된다.
 
팝핀 호진이 주최하고 하나투어와 리얼 마블러스가 후원하는 이번 -접전은 각 대학의 스트릿 댄스 동아리 간 교류를 통해 갈고 닦은 기량을 겨루며 친선을 도모하기 위해 열리는 대회로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한다. 이에 따라 참가 자격도 국내 일반대학 댄스동아리로 제한했다.
이번 대회에는 비보이 락킹 왁킹 크럼프 팝핀 하우스 힙합 등의 다양한 장르에 걸쳐 총 25개 팀이 참가할 예정이다. 대회는 대학 동아리팀당 4명이 참가해 4:4 배틀 토너먼트 형식으로 열리며 팀 배틀과 퍼포먼스 배틀 등 2개 분야에서 각각 우승팀을 가린다.
 
특히 이번 -접전은 개막과 더불어 월드 스타 심사위원들의 쇼케이스가 열릴 예정이라 대중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국내 비보이 그룹이면서 2016 프랑스 브레이크 더 플로어(BREAK THE FLOOR)에서 우승하는 등 세계적으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톱 레벨급 비보이팀인 진조크루(JINJO CREW)와 팝핀 팀인 인스파이어(INSFIRE CLAN)의 초청공연이 열려 대회 분위기가 후끈 달아오를 전망이다.
 
배틀분야의 심사위원은 왁씨(WAACKXXY), (WING), 호진(HOZIN), 세미(SEMI), 라킹 화(LOCKING HWA)이며 퍼포먼스분야의 심사위원으로는 립 제이(LIP-J), 스킴(SKIM), 부가루 킨(BOOGALOO KIN), 오천(5000), 루나(LUNA)가 위촉됐다. DJ는 오천(5000), 제이지(JAYGEE)가 맡고 MC는 두락(DULOCK)이 본다.
이날 예선은 오후 1시부터 본선(8)은 오후 5시부터 각각 진행될 예정이다. 관람은 누구나 가능하며 입장료는 2만원이다.
 
한편 이 대회를 주최한 팝핀 호진 강호진 씨는 리얼 마블러스 크루 리더이며 저스트 데붓, 프리스타일 세션, WDC, 킵온 댄싱 등 세계적인 대회에서 수상한 월드 댄서이다.
그는 대학의 스트릿 댄스동아리들이 기량을 선보이는 자리가 삼포세대 청년들이 안고 있는 절망감을 떨쳐 버리고 다시금 용기를 불어넣어줄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앞으로 대-접전이 세계적인 대회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